애니메이션

지박소년 하나코 군 2기 4화

tv365[애니리뷰] 2025. 2. 7. 04:30

지박소년 하나코 군 2기 4화 줄거리 요약

 

애니사이트 바로가기   

 

코우는 요즘 미츠바와 네네에 대한 고민으로 머리를 싸매고 있습니다. 그가 아무리 생각해도 해결책이 떠오르지 않자, 혼자서 깊은 생각에 잠깁니다. 그러던 중, 못케 운송에서 배달된 택배가 도착합니다. 그것은 네네가 코우를 위해 고민하며 보낸 여름 축제 초대장이었습니다.

 

네네는 코우를 위로하기 위해 단둘이 축제에 가고 싶어 하며, 하나코에게 방해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그러나 하나코는 지박령으로서 바깥 축제에 함께 갈 수 없기에, 네네와 코우가 축제에 가는 것에 대해 질투를 느낍니다. 그는 "전통복 같은 거 입을 거지? 불순 이성 교제 반대!"라고 외치며, 축제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습니다.

 

네네는 여름 축제가 학교 밖에서만 열리므로, 축제에 가서 선물을 사오겠다고 말합니다. 하나코는 "여기서 하는 여름 축제에 가면 된다"며, 7월 7일 새벽에 미사키 계단으로 모이라고 지시합니다.

 

7월 7일 새벽, 하나코는 네네와 코우를 괴이들의 여름 축제로 안내합니다. 이 축제는 인간이 드러나면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모두 괴이인 척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코는 코우에게 텐칸을 머리에 씌워 숨기고, 네네는 유카타 차림으로 등장합니다. 네네가 "유카타가 어떠냐?"며 묻자, 코우는 넋을 잃고 "엄청 잘 어울린다"고 답하지만, "무한테도 옷이 날개네!"라고 덧붙이다가 하나코에게 맞게 됩니다.

 

축제로 향하는 세 사람은 경계에서 현세의 돈은 의미가 없고, 가치 있는 물건과 물물교환이 기본이라는 점을 알게 됩니다. 네네는 희소가치가 있는 인어의 비늘을 주어, 가게 사장에게 살구 사탕을 많이 받습니다. 이때 네네와 코우는 소원 종이를 언급하고, 하나코는 소원 종이를 색깔별로 모두 모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설명합니다. 코우는 네네의 수명과 미츠바를 위한 소원도 이루어질 수 있을지 고민하며 소원 종이를 다 모으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축제가 끝날 시간이 다가오고, 아무도 소원 종이를 모두 모으지 못합니다. 하나코는 두 사람에게 기운 내라고 격려하며, 불꽃놀이가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네네는 소원 종이를 다 모으지 못해 아쉬워하지만, 두 사람은 "즐거웠다"고 대답합니다. 그러자 하나코는 마지막 불꽃놀이를 보러 큰 조릿대에 소원 종이를 걸러 가자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갑자기 네네가 소에 치이면서 두 사람과 떨어지게 됩니다. 네네는 과거로 날아가고, 그곳에서 어린 시절의 하나코인 유기 아마네를 만납니다. 아마네는 네네를 미아로 오해하고, 미아 보호소로 데려가주겠다고 제안합니다. 네네는 아마네에게 소원 종이를 달라고 조르지만, 아마네는 소원 종이는 줄 수 없지만 간식을 사주겠다고 합니다.

 

서로의 이름을 소개하며 친해진 두 사람은 아마네가 자신의 동생이 달고나 뽑기를 3시간이나 해서 쓸쓸했는데, 네네가 있어 다행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아마네는 네네에게 소원 종이에 자신의 꿈을 적고 싶다고 말하지만, "그건 진짜로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야"라고 덧붙입니다. 아마네의 꿈은 우주 비행사가 되어 별 저너머를 여행하고, 달과 태양을 가까이서 보는 것입니다.

 

아마네는 네네에게 "전부 줄게! 여기다 전부 소원을 적어서 큰 조릿대에 걸면 이루어질 거야!"라고 말하며, 네네에게 소원 종이를 주려고 합니다. 하지만 네네는 아마네의 미래를 알기에 동정심을 느끼고 자신의 소원 종이들을 아마네에게 줍니다. 그러나 그렇게 되면 돌아갈 방법이 사라질 위험이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때 소가 다시 지나가자, 네네는 소에게 치이면 돌아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네네는 아마네에게 "이건 주문이야. 아마네 네가 우주 비행사가 될 수 있도록.. 계속 응원할게"라고 말하며, 아마네의 이마에 키스를 하고 작별합니다. 그리고 소에 치이면서 다시 현대에 깨어납니다.

 

 

현대에서 깨어난 네네는 야코에게 자신이 소에 치여 기절해 있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하나코가 불꽃놀이가 끝났다고 말하자 네네는 꿈에서 불꽃놀이를 보았다고 만족해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마네의 장면이 비춰지며, 아마네는 소원 종이에 "네네 누나를 다시 만날 수 있기를"이라고 적습니다.

 

이 에피소드는 과거와 현재, 꿈과 현실을 연결하며, 우정의 소중함과 서로를 응원하는 마음을 아름답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네네와 아마네의 만남은 서로에게 큰 영향을 미치며, 각자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