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약사의 혼잣말 2기 5화

tv365[애니리뷰] 2025. 2. 13. 01:30

약사의 혼잣말 2기 5화 줄거리

 

애니사이트 바로가기     

 

이번 에피소드는 마오마오가 이국에서 온 특사의 요청을 받은 후, 달의 요정을 보여주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특사는 달의 요정을 보고 싶다는 난감한 요청을 하며, 마오마오는 이에 고민에 빠집니다. 그녀는 복숭아밭으로 향해 달의 요정이 춤을 췄다는 장소에서 시스이와 우연히 만나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시스이는 자신이 잡은 벌레가 나방임을 알려주고, 마오마오는 이 나방의 특징에 대해 질문합니다. 시스이는 나방이 교미를 할 때 성충이 되면 금방 죽는다는 사실을 설명하며, 마오마오는 이 나방을 활용할 방법을 생각합니다.

 

며칠 후, 마오마오는 50년 전 달의 요정이 나타났다는 북쪽 정원에서 특별한 연회를 개최하게 됩니다. 남자 출입이 금지된 후궁이지만, 특별히 남성 관리도 입장이 허가됩니다. 마오마오는 이국의 특사들인 아이라와 아이린을 만나게 되고, 그들의 정치적 속셈을 눈치챕니다.

 

마오마오는 아린과 네바가 아이라와 아이린에게 달의 요정을 보여주기 위해 자리를 뜨기로 결심합니다. 연회가 끝난 후, 마오마오는 진시와 함께 달의 요정으로 변장한 진시를 연못가에서 만나게 됩니다. 진시는 신비로운 모습으로 이국의 특사들을 매료시키며, 마오마오는 달의 요정의 정체를 숨기고 "디아나"라는 이름만을 언급합니다.

 

마오마오는 가오슌에게 이번 연출이 예상대로 잘 진행되었다고 말하며, 나방의 빛이 중요한 역할을 했음을 강조합니다. 마오마오는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나방을 활용하여 달의 요정을 재현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 후, 아이란이 감기에 걸리게 되며, 마오마오는 그녀의 약을 지어주고 진료소에 데려가기로 합니다. 진료소는 아이란이 알고 있는 위치이며, 중년 궁녀는 아이란의 상태가 그리 심하지 않다고 진단합니다. 아이란은 감기를 옮길 수 있으니 진료소에 남겠다고 결정합니다.

 

 

이후 마오마오는 진시와 가오슌과 만나 진료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마오마오는 진료소가 의국보다 잘 만들어진 장소라고 놀라며, 의관만이 약 제조와 큰 부상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듣습니다. 마오마오는 자신이 약을 짓는 것을 들키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경고를 받습니다.

 

그날 밤, 아이란은 마오마오가 처방해 준 약을 먹으려 하다 중년 궁녀에게 들키고 맙니다. 중년 궁녀는 그 하녀가 몰래 약을 짓고 있다고 의심하게 됩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마오마오의 재치와 달의 요정을 재현하기 위한 그녀의 노력, 그리고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가 잘 드러나며,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