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드래곤볼 다이마 17화

tv365[애니리뷰] 2025. 2. 12. 23:30

드래곤볼 다이마 17화 줄거리

 

애니사이트 바로가기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오공 일행과 아린스 일행이 대치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오공은 아린스가 소지하고 있는 1성구를 발견하고, 아린스는 자신의 야망을 드러내며 대마계의 지배자가 되고 싶다는 계획을 밝힙니다. 아린스는 이쪽의 마인과 저쪽의 대표가 1대1로 승부하여 이긴 쪽이 3개의 드래곤볼을 모두 손에 넣는다는 제안을 합니다.

 

오공이 이 제안을 거부할 경우, 아린스는 1성구를 파괴하겠다고 협박합니다. 결국 오공은 어쩔 수 없이 제안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드래곤볼을 건 오공과 두우의 싸움이 시작되며, 두우는 오공을 밀어붙입니다. 오공은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하여 대항하지만, 상황은 쉽지 않습니다.

 

이때, 서드아이를 장착하고 변신한 고마가 난입하면서 싸움이 중단됩니다. 아린스와 네바는 서드아이를 장착한 고마의 출현에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서드아이를 장착한 자는 절대적인 힘을 얻어 왕좌에 군림한다고 설명합니다.

 

베지터가 고마에게 덤비지만, 고마는 그를 가볍게 제압합니다. 베지터가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해서 공격해도 고마에게는 통하지 않습니다. 오공은 고마의 강함을 확인한 후, 모두에게 한꺼번에 공격하자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오공 일행이 고마를 다굴해도 고마는 전혀 움직이지 않습니다.

 

아린스는 마인 쿠우와 마인 두우에게 고마를 막으라고 지시하고, 네바 역시 구슬신 넘버 1에게 명령하여 고마를 저지하라고 하지만, 고마는 이들마저도 쉽게 제압해버립니다. 결국, 오공은 초사이어인 3으로 변신하여 고마와 맞서기로 결심합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오공과 아린스 일행 간의 긴장감 넘치는 대결과 고마의 압도적인 힘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전투에 대한 기대감을 증대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