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청의 엑소시스트 종야편 4기 4화 요약

tv365[애니리뷰] 2025. 2. 6. 00:30

청의 엑소시스트 종야편(4기) 4화 요약

 

애니사이트 바로가기    

 

9년의 세월이 흐르고, 시로, 유리, 릭 일행은 많은 경험을 쌓으며 성장해왔다. 릭의 결혼식에 참석한 시로와 유리의 모습이 그려진다.

 

한편, 셰미하자는 루시펠에게 아마이몬이 200년간 사용한 육체를 버리고 게헤나로 돌아갔으니 시설을 폐쇄하고 물질을 포기하라고 말한다. 루시펠은 자신이 상냥한 빛으로 가득한 세계를 만들고 싶다는 목적을 밝히지만, 셰미하자는 세계의 섭리를 바꿔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 이때 아마이몬이 새로운 빙의체를 찾았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미지의 악마가 섹션의 실험체에 빙의했다는 사실에 시로는 악마를 감시해달라는 요청을 받는다. 그 악마가 빙의한 실험체는 So-005, 고로라는 사실에 시로는 경악하고, So-005는 진정제를 투여하려는 연구원과 경비원들을 즉사시키고 탈출한다.

탈출한 So-005는 유리 앞에 나타나고, 유리는 그 악마가 과거의 친구 린카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러나 So-005는 특무대에 의해 구속되고, 유리는 린카와 심문 조사를 받는다. 린카는 구속을 부수고 유리를 찾아오지만, 유리는 그녀를 진정시키며 보육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유리는 린카에게 기초적인 것들을 가르치며 돌봐주지만, 린카는 압도적인 속도로 지식을 흡수하고, 생명에 대한 윤리적 가치관의 결여와 분리 불안 증세를 보인다. 에미네스크는 교육 수준을 높이자고 제안하지만, 유리는 경험이 동반되지 않은 대량의 지식 부여는 위험하다고 반박한다. 유리는 린카가 다른 인간과 접촉할 기회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한다.

 

다음 날, 시로가 방문하자 린카는 유리를 감싸고 시로를 경계한다. 시로는 혼자서 놀겠다고 하며, 린카는 공격적으로 변한다. 유리는 린카에게 사람에게 화풀이를 하면 안 된다고 강하게 제지한다. 이후 린카는 시로에게 이기고 싶다고 말하며 연습하라고 격려받는다.

 

열등감으로 인해 린카는 직원들을 협박해 자료를 모아 탐독하고, 하룻밤 사이에 자아가 급성장한다. 유리가 린카를 부르자 린카는 그리운 어감이라고 대답한다. 그러나 린카는 감시원을 죽이고, 자신이 이제 신에 필적하는 전지전능한 존재, 마신임을 확신한다고 선언한다. 린카는 이제부터 자신을 "사탄 님"이라고 부르도록 하라고 말하며 이야기가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