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지박소년 하나코 군 2기 2화 (장르: 다크 판타지, 러브 코미디(순정), 레트로)

tv365[애니리뷰] 2025. 1. 22. 17:30

 

애니사이트 바로가기    

 

"지박소년 하나코 군" 2기 2화에서는 7대 불가사의 중 첫 번째 이야기인 "세 명의 시계지기"가 중심이 됩니다. 이 에피소드는 아오이 아카네라는 반 친구와의 만남을 통해 전개됩니다. 하나코는 아카네와 처음 만나 반가워하지만, 아카네가 다치게 될 뻔한 상황이 발생하자 그녀에게 맞게 됩니다. 상황이 악화되자 야시로가 중재에 나서고, 샹들리에가 부서지면서 모두 대피하게 됩니다.

 

 

코우는 하나코에게 아카네의 정체를 언제부터 알았냐고 묻고, 하나코는 아카네가 자신을 야시로에게서 떼어냈을 때 알았다고 답합니다. 아카네는 원래 괴이가 아닌 인간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그녀가 현재 시계지기가 되는 과정이 회상됩니다. 중등부 입학식 당일, 아카네는 아오이를 구하기 위해 시간을 멈추고, 이때 카코와 미래 미라이와 계약을 맺습니다. 아카네는 하루에 세 번, 각각 5분 동안 시간을 정지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고, 이 힘은 학교 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오이가 위험에 처한 것은 모두 시계지기들의 계획임이 드러납니다. 아카네는 졸업까지 6년 동안 계약을 유지하며, 주로 시계 청소를 하며 다른 시계지기들에게 혹사당하고 있습니다.

 

직후 미라이의 영향으로 학교에서 모든 학생들이 늙어버리는 사태가 발생하자, 하나코는 아카네에게 협력을 제안하지만, 아카네는 과거의 일로 괴이를 증오하고 있어 서로 의심을 하게 됩니다. 네네는 하나코와 아오이의 관계에 의문을 제기하며, 하나코는 자신이 나쁜 애가 아니라고 설명합니다. 아카네는 하나코에게 저지른 짓은 영원히 돌이킬 수 없다고 경고하며, 아카네 자신도 미라이를 잡고 싶다고 말합니다.

 

하나코와 아카네는 미라이를 잡기 위해 계획을 세우지만, 미라이를 잡으려다 실패하고, 코우가 미라이를 잡으려다 어른으로 변해버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네네는 미라이의 약점을 듣고, 작전대로 미라이를 잡는 데 성공합니다. 그러나 미라이가 네네의 시간을 돌리면서 네네는 늙지 않고 그대로 사망하게 됩니다.

 

하나코는 코우에게 네네가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사람이라고 설명하며, 그 사실을 쉽게 받아들이는 자신에게 놀라움을 느끼게 합니다. 코우는 하나코의 태도에 불만을 품고, 하나코는 카코에게 학원의 시간을 되감아달라고 요청합니다. 카코는 시간을 되감아주지만, 오늘의 일은 전부 없었던 일이 될 것이라고 미라이가 말합니다.

 

하나코는 코우에게 학원의 시간을 되돌리며 모두의 기억을 지울 것이라고 말하지만, 코우는 네네를 반드시 구하겠다고 결심합니다. 아카네는 코우의 말에 동의하며 자신이 시간을 멈춰주겠다고 제안합니다. 그렇게 아카네와 코우는 함께 미라이를 막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결국 학원은 원래대로 돌아오고, 아카네는 모든 일이 없었던 일로 치부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뒤에서 나타난 테루는 그렇지 않다고 말합니다. 테루는 아카네에게 미라이의 짓이라고 말하며, 그를 학생회실로 끌고 갑니다. 아카네는 시계지기의 신물에 대한 질문을 받게 되며, 방과 후 하나코를 만날 것이라고 말하며 에피소드는 마무리됩니다.